2024.04.28 (일)

  • 구름많음속초15.8℃
  • 구름많음28.6℃
  • 구름많음철원28.4℃
  • 구름많음동두천28.1℃
  • 구름많음파주26.9℃
  • 구름많음대관령13.9℃
  • 구름많음춘천28.6℃
  • 구름많음백령도20.3℃
  • 구름많음북강릉16.5℃
  • 구름많음강릉17.7℃
  • 구름많음동해18.1℃
  • 흐림서울27.9℃
  • 구름많음인천22.3℃
  • 구름많음원주27.9℃
  • 구름많음울릉도19.3℃
  • 구름많음수원26.9℃
  • 구름많음영월28.7℃
  • 구름많음충주28.2℃
  • 구름많음서산26.7℃
  • 구름많음울진17.7℃
  • 구름많음청주27.7℃
  • 구름많음대전28.9℃
  • 구름많음추풍령27.0℃
  • 구름많음안동28.1℃
  • 구름많음상주27.9℃
  • 구름많음포항18.6℃
  • 구름많음군산23.3℃
  • 구름많음대구27.5℃
  • 구름많음전주28.2℃
  • 구름많음울산21.4℃
  • 구름많음창원22.7℃
  • 구름많음광주28.6℃
  • 구름조금부산22.0℃
  • 구름많음통영22.8℃
  • 구름많음목포24.7℃
  • 구름조금여수22.2℃
  • 구름많음흑산도22.5℃
  • 구름많음완도25.3℃
  • 구름많음고창25.4℃
  • 구름많음순천24.9℃
  • 구름많음홍성(예)26.7℃
  • 구름많음26.8℃
  • 구름많음제주22.0℃
  • 구름많음고산21.6℃
  • 구름많음성산21.6℃
  • 구름많음서귀포23.0℃
  • 구름많음진주25.6℃
  • 구름많음강화21.0℃
  • 구름많음양평26.5℃
  • 구름많음이천27.7℃
  • 구름많음인제23.4℃
  • 구름많음홍천28.5℃
  • 구름많음태백22.3℃
  • 구름많음정선군30.4℃
  • 구름많음제천28.1℃
  • 구름많음보은27.9℃
  • 구름많음천안27.1℃
  • 구름많음보령25.3℃
  • 구름많음부여28.5℃
  • 구름많음금산27.4℃
  • 구름많음27.8℃
  • 구름많음부안23.4℃
  • 구름많음임실28.0℃
  • 구름많음정읍27.3℃
  • 구름많음남원29.1℃
  • 구름많음장수26.4℃
  • 구름많음고창군26.7℃
  • 구름많음영광군23.7℃
  • 구름많음김해시23.3℃
  • 구름많음순창군28.3℃
  • 구름많음북창원26.4℃
  • 구름많음양산시26.4℃
  • 구름많음보성군25.0℃
  • 구름많음강진군25.6℃
  • 구름많음장흥24.5℃
  • 구름많음해남26.0℃
  • 구름많음고흥25.3℃
  • 구름많음의령군28.4℃
  • 구름많음함양군28.6℃
  • 구름조금광양시25.8℃
  • 구름많음진도군23.9℃
  • 구름많음봉화26.6℃
  • 구름많음영주27.6℃
  • 구름많음문경27.5℃
  • 구름많음청송군25.8℃
  • 구름많음영덕18.2℃
  • 구름많음의성29.7℃
  • 구름많음구미28.3℃
  • 구름많음영천23.7℃
  • 구름많음경주시23.1℃
  • 구름많음거창27.6℃
  • 구름많음합천29.0℃
  • 구름조금밀양28.7℃
  • 구름많음산청27.7℃
  • 구름많음거제24.4℃
  • 구름많음남해24.3℃
  • 구름많음24.4℃
기상청 제공
대한전선, 미국서 특허받은 ‘신개념 포설방식’ 뉴욕 도심 현장 투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선, 미국서 특허받은 ‘신개념 포설방식’ 뉴욕 도심 현장 투입

대한전선 뉴욕 도심 포설현장.jpg

 
[디지털금융신문]

 

대한전선(대표이사 송종민)은 미국에서 특허를 받은 ‘방향전환 포설방식’을 뉴욕 도심의 노후 전력망 교체 현장에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수요가 급증하는 미국 도심지 전력망 교체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기술은 초고압케이블 포설(鋪設, laying : 케이블을 지하 관로 등에 시설하는 것) 시 케이블의 풀림 방향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도록 고안된 새로운 장비와 시공 방식이다. 대한전선이 자체 연구를 통해 개발한 기술로, 현재 미국과 호주, 국내에서 특허를 취득했으며 싱가포르 등에서도 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 기술은 교통 통행량과 인파가 많은 혼잡한 도심 현장에 최적화되어 있다. 2개 차선의 도로 점용만으로 작업이 충분하고 크레인과 비계 등의 추가 설비가 필요하지 않아, 시민 불편을 줄이고 공사기간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 방식을 이용할 경우에는 3개 차선 이상의 도로 점용과 추가 설비가 필요하다.

대한전선은 지난해 10월에 수주한 미국 뉴욕의 초고압 프로젝트 현장에 이 기술을 투입했다. JFK공항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기존에 설치된 노후 케이블을 제거하고 신규 초고압 전력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공사 지점이 뉴욕 도심에 위치한다는 현장 상황을 고려해, 기존 포설 방식보다 도로 제한 범위와 기간을 줄이는 해당 기술을 적용했다.

대한전선은 이 기술을 통해 미국 도심지에서 진행될 노후 전력망 교체 사업에서 많은 사업 기회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의 지중 전력망은 50%가량이 40년 이상 경과한 노후화된 상태로 교체 주기를 이미 초과한 상황이다. 이에 고용량 전력망 설치와 노후 전력망에 대한 교체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