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금융신문] LG유플러스는 통신장비 제조업체 에릭슨엘지와 5세대 이동통신(5G) 차세대 소프트웨어(SW) 플랫폼에 대한 기술 검증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에 필요한 네트워크, 인증정보, 위치정보 등을 국제 표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특히 API 형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공공 재난 관제, 원격주행 자동차,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서비스 등에서도 시연했다.LG유플러스는 중소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
[디지털금융신문] 국립중앙과학관이 중앙,과천,광주,대구,부산과학관 등 국내5개 국립과학관을 통합해 메타버스 기반 국립온라인과학관 ‘메타플리’를 22일 정식 런칭하고,온‧오프라인 동시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립온라인과학관은 세계 최초 과학문화교육엔터테인먼트종합 플랫폼이다. 샌드박스 형식의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을 할 수 있으며 시·공간 제약 없는 과학문화교육엔터테인먼트서비스를 확산하는 것이 목적이다. 관람객들은 PC 기반 메타버스 공간, VR 기반 실감형...
[디지털금융신문] 글로벌 JRPG 시리즈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최신작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가 16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16일 오전 11시부터 구글플레이에서 게임 다운로드 후 접속할 수 있으며, 테스트 기간 2000명 인원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서버 안정성, 콘텐츠 완성도 등을 점검하기 위한 목적인 이번 테스트는 12월 6일까지 진행된다. 스퀘어에닉스가 개발하고, 넷이즈게임즈가 국내 퍼블리싱을 맡은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는 턴제 기반 모바일 JRPG이다....
[디지털금융신문] 디지털 트윈 전문 기업 팀솔루션(대표 김지인)이 제조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더욱 쉽고 유연하게 하는 통합 디지털 트윈 플랫폼 ‘팀플로우(TIM FLOW)’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2021년 반제품 버전으로 출시된 ‘팀플로우’는 2년간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요꼬가와전기 등과 함께한 약 5건의 고객 실증을 거쳐 표준성과 범용성을 업그레이드해 이번에 리뉴얼 출시됐다. 기존 팀플로우는 데이터 통합 시각화를 위한 4개의 모듈이 독립적으로 고객사 시스템과 연결되는 데 한계가 있었던데 반해, 새로운 팀플...
[디지털금융신문] 인공지능(AI) 영상분석 전문 기업 씨이랩(대표 이우영)이 AI 기술을 활용해 자동으로 영상 하이라이트를 구성하고 숏폼으로도 제작해 줄 수 있는 서비스 ‘비디고 하이라이트(VidiGo Highlight)’를 카카오톡 채널의 챗봇 서비스로 출시해 B2C 시장을 공략한다. VidiGo Highlight는 영상분석을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하고,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영상 파일이나 유튜브 영상 링크를 업로드하면 AI 기반으로 영상분석이 이뤄지고, 영상 속 중요 내용을 요약하거나 짧은 영상...
[디지털금융신문]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W’가 18일 ‘마법사’ 클래스(Class, 직업) 리부트(Reboot)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W는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사냥 효율성 △회복 스펠 △전투 스펠 등을 개선했다. 마법사 클래스는 △턴 언데드 사냥터 확대 △주요 사냥터 몬스터 마법 저항력 감소 △‘완드’ 무기 MP소모 옵션 제거 등을 개선해 사냥 효율이 높아졌다.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회복량의 대미지 전환 비율을 높이고 ‘카운터 매직’ 스펠을 ...
[디지털금융신문] 엔씨소프트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이 21일 ‘더 디바인(THE DIVINE): 빛의 심판’ 업데이트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 ‘THE DIVINE: 빛의 심판’은 리니지M 6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Class, 직업) ‘신성검사’ 리부트(Reboot) △최후의 1인을 가리는 투기장 ‘지구라트’ △신서버 ...
[디지털금융신문] 증강 현실(AR) 콘텐츠 솔루션 SaaS 기업 하이퍼클라우드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AR 어스 세이버스(AR Earth Savers)’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이퍼클라우드는 사내 ‘깨끗한 지구 만들기’ 활동에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미션으로 구성했다. 매일 마시는 커피 일회용 컵을 텀블러로 바꾸거나, 한 끼 중 고기 메뉴를 채식으로 대체하는 등 아주 사소한 실천이다.하이퍼클라우드의 AR 어스 세이버스 캠페인에서는 단순한 AR 콘텐츠 구동이 아닌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