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밭도서관-KT, ‘AI코딩 교육’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1.05.02 23: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역사회 어린이 청소년 디지털 역량 향상에 도움

    [디지털금융신문] 

     

    대전광역시 한밭도서관과 KT가 ‘청소년 미래인재 육성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밭도서관은 지난달 30일 한밭도서관 회의실에서 한밭도서관 김혜정 관장과 KT 대전지사 김중곤 지사장,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AI코딩 교육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AI코딩 교육 추진 ▲ 공공도서관 AI코딩 강사 양성 추진 ▲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 공헌활동 발굴 ▲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업홍보 및 사업성과를 상호 공유하고, 새로운 상생협력 사업도 발굴ㆍ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한밭도서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창작활동 활성화 및 디지털 역량 강화 활동이 한층 가속화될 전망이다.


    김혜정 한밭도서관 관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로 공공도서관의 기능이 지식정보 전달에서 지식문화콘텐츠 생산으로 확대됨에 따라 이번 KT와의 AI코딩 교육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청소년의 디지털 창의력 향상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현석 KT 충남·충북광역본부장은 “한밭도서관과의 협력으로,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쉽고 재밌게 AI코딩을 배울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KT는 AI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밭도서관-KT_
    KT와 한밭도서관이 AI코딩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한밭도서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