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금융신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9일부터 ‘모르간’, ‘스테파넬’, ‘아뜰리에 마졸리’ 등 8개 단독 패션 브랜드의 S/S(봄·여름) 신상품을 차례로 론칭한다. GS샵이 최근 추구하는 패션 전략은 ‘딸과 함께 입는 옷’이다. GS샵 주 고객층인 50대 여성들도 젊은 연령층이 입는 디자인을 선호한다. 이 때문에 처음부터 2030 여성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디자인을 통해 엄마가 구매하지만 딸도 즐겨 입는 패션을 목표로 하는...
[디지털금융신문] KT스카이라이프가 디즈니플러스를 출시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최신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안드로이드 4차) 고객 대상으로 디즈니플러스 서비스를 우선 제공하며 1개월 이내 모든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고객들에게 차례로 확대할 예정이다. 스카이라이프에서 디즈니플러스는 단품 요금제와 스카이라이프 실시간 TV 상품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결합 요금제 '스카이 디즈니플러스'로 구성됐다. 단품 요금제는 월 9900원(부가세 포함·무약정),...
[디지털금융신문]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지난 2021년 6월에 발표한 ‘인공지능 기반 미디어 추천 서비스 이용자 보호 기본원칙’ 항목별 설명이 수록된 해설서를 발간했다. ‘추천 서비스 기본원칙’은 디지털 플랫폼이 대중적인 미디어로 부상하는 현시점에 미디어 이용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자율규제의 원칙으로서 제시됐다. 3대 핵심 원칙과 5대 실행 원칙이 주요 내용이며, 각 원칙에는 ?인공지능 기반 추천 서비스′에서 준수할 규범과 수단을 담고 있다. 이번 해설서는 ‘추천 서비스 기본원칙’에 대한 학계 및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