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뉴스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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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에릭슨엘지와 API 기반 5G SW 플랫폼 기술 검증[디지털금융신문] LG유플러스는 통신장비 제조업체 에릭슨엘지와 5세대 이동통신(5G) 차세대 소프트웨어(SW) 플랫폼에 대한 기술 검증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에 필요한 네트워크, 인증정보, 위치정보 등을 국제 표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특히 API 형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공공 재난 관제, 원격주행 자동차,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서비스 등에서도 시연했다. LG유플러스는 중소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구축한다. 이상헌 LG유플러스 네트워크선행개발담당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가 나올 수 있도록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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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 국립과학관 통합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과학관 ‘메타플리’ 론칭[디지털금융신문] 국립중앙과학관이 중앙, 과천, 광주, 대구, 부산과학관 등 국내 5개 국립과학관을 통합해 메타버스 기반 국립온라인과학관 ‘메타플리’를 22일 정식 런칭하고, 온‧오프라인 동시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립온라인과학관은 세계 최초 과학문화교육엔터테인먼트 종합 플랫폼이다. 샌드박스 형식의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을 할 수 있으며 시·공간 제약 없는 과학문화교육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확산하는 것이 목적이다. 관람객들은 PC 기반 메타버스 공간, VR 기반 실감형 공간, 3D 에디터, 나만의 과학관 DIY의 4가지 주요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과학 이론을 놀이형으로 학습하고, 나만의 오브젝트를 제작해 메타플리 공간에 전시하는 등 참여형 체험을 할 수 있다. 국립온라인과학관 메타플리는 온라인 전용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체험할 수 있다. PC 버전은 집에서도 즐길 수 있고 5대 국립과학관에선 VR과 PC로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체험존을 운영한다. 메타버스 체험존에선 헤드형 디스플레이 장치(HMD) 및 사이버슈즈를 착용하고 중력, 관성, 작용/반작용 등 물리법칙이 적용된 새로운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지역 참여자들과 함께 스포츠 콘텐츠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대결하며 다양한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메타플리 오픈이벤트가 오픈일부터 약 5주간 진행될 예정으로, 세부사항은 메타플리 홈페이지 또는 5대 국립과학관 메타버스 체험존에서 확인 및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기프티콘, 메타플리 한정판 굿즈 및 사은품 등 풍성한 혜택이 있다. 이석래 국립중앙과학관장은 “과학관의 고품질 콘텐츠들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제공 가능하도록 국립온라인과학관의 브랜드화를 통해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세계 최초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과학관을 통해 과학문화교육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대한 이용 장벽 없는‘무장애 과학관’의 접근으로 과학문화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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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RPG 명작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 16일 오픈 베타 테스트 진행[디지털금융신문] 글로벌 JRPG 시리즈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최신작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가 16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16일 오전 11시부터 구글플레이에서 게임 다운로드 후 접속할 수 있으며, 테스트 기간 2000명 인원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서버 안정성, 콘텐츠 완성도 등을 점검하기 위한 목적인 이번 테스트는 12월 6일까지 진행된다. 스퀘어에닉스가 개발하고, 넷이즈게임즈가 국내 퍼블리싱을 맡은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는 턴제 기반 모바일 JRPG이다. 2018년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첫 출시 후 XBOX와 스팀 등 콘솔 버전이 출시되면서 전 세계에서 400만장 이상 판매된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이다. 시리즈 최신작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에서는 전작의 매력적인 세계관과 픽셀아트 그래픽, 캐릭터, 전투 시스템 등을 그대로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 최적화를 비롯해 더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1월 10일부터 안드로이드와 IOS,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에 돌입한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는 사전 예약자 수 최대 50만 명 달성 시 게임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루비 보석, 경험치 아이템, 무료 뽑기권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플레이어에게 차례대로 지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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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팀솔루션, 고객사 실증 거친 ‘팀플로우’ 출시[디지털금융신문] 디지털 트윈 전문 기업 팀솔루션(대표 김지인)이 제조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더욱 쉽고 유연하게 하는 통합 디지털 트윈 플랫폼 ‘팀플로우(TIM FLOW)’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2021년 반제품 버전으로 출시된 ‘팀플로우’는 2년간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요꼬가와전기 등과 함께한 약 5건의 고객 실증을 거쳐 표준성과 범용성을 업그레이드해 이번에 리뉴얼 출시됐다. 기존 팀플로우는 데이터 통합 시각화를 위한 4개의 모듈이 독립적으로 고객사 시스템과 연결되는 데 한계가 있었던데 반해, 새로운 팀플로우는 CAD를 활용한 3D 모델 생성 기능의 범용성과 상용성을 모두 개선해 단독 제품으로도 판매되고 있다. 또한 기존에는 3D 모델과 데이터 연결이 중심이었지만, 3D 모델을 활용해 매뉴얼을 생성하는 등의 간편한 기능도 추가하며 제품의 활용성을 더했다. 특히 리뉴얼된 팀플로우는 기업 및 프로젝트의 규모와 무관하게 단계적인 도입이 가능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허들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도 팀플로우를 활용하면 초기투자비 부담 없이 완제품 3D 매뉴얼을 함께 생성해 전달할 수 있다. 팀솔루션 김지인 대표는 “고객사 실증을 통해 보다 고도화된 팀플로우의 출시를 계기로 대기업 중심의 실증 적용처에서 중견·중소기업으로 사업 영역을 적극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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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이랩 ‘VidiGo’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시작[디지털금융신문] 인공지능(AI) 영상분석 전문 기업 씨이랩(대표 이우영)이 AI 기술을 활용해 자동으로 영상 하이라이트를 구성하고 숏폼으로도 제작해 줄 수 있는 서비스 ‘비디고 하이라이트(VidiGo Highlight)’를 카카오톡 채널의 챗봇 서비스로 출시해 B2C 시장을 공략한다. VidiGo Highlight는 영상분석을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하고,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영상 파일이나 유튜브 영상 링크를 업로드하면 AI 기반으로 영상분석이 이뤄지고, 영상 속 중요 내용을 요약하거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여기에 카카오톡 ‘VidiGo’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최신 GPT-4를 활용한 분석으로 하이라이트와 요약 결과물에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더불어 분석 속도 최적화 기술을 통해 60분 길이 영상을 6분 안에 분석 및 요약 처리한다. ‘AI 스토리 제작’ 기능을 통해 긴 온라인 강의나 콘퍼런스 영상의 주요 내용만 간단하게 요약해 볼 수 있으며, ‘AI 숏폼 제작’ 기능을 통해 인물·관계·상황 중심으로 추출한다. 숏폼 콘텐츠 제작이나 영상 콘텐츠 편집을 위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영상 제작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씨이랩은 올해 안에 VidiGo Highlight에 이어 AI 영상 검색 엔진 VidiGo Search Engine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텍스트를 통해 원하는 장면을 검색하면 AI가 영상 속 해당 장면을 검색, 필요한 장면만을 검색 결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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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리니지W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진행[디지털금융신문]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W’가 18일 ‘마법사’ 클래스(Class, 직업) 리부트(Reboot)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W는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사냥 효율성 △회복 스펠 △전투 스펠 등을 개선했다. 마법사 클래스는 △턴 언데드 사냥터 확대 △주요 사냥터 몬스터 마법 저항력 감소 △‘완드’ 무기 MP소모 옵션 제거 등을 개선해 사냥 효율이 높아졌다.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회복량의 대미지 전환 비율을 높이고 ‘카운터 매직’ 스펠을 관통하는 ‘데스힐: 에이션트’ 등 신규 스펠과 △힐 회복량이 높아진 ‘힐 마스터리’ △유지 시간이 증가한 ‘이뮨 투 함’ △스킬 대미지, 발동 확률, 유지시간이 상향된 ‘미티어 스트라이크’ 등 개선된 스펠을 사용할 수 있다. 엔씨(NC)는 마스터 서버 콘텐츠 ‘콜로세움’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월드 전체의 이용자가 최대 8인 단위의 팀을 구성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콜로세움은 10월 25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콜로세움은 △수호탑을 부수거나 적 팀을 처치 시 승리하는 ‘타워 디펜스’ △30초마다 전장이 축소되며 적을 모두 처치 시 승리하는 ‘워스퀘어: 데스매치’ △전장에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이 점차 증가하고, 30초마다 전장 축소와 투명 덫 설치가 진행되는 ‘워스퀘어: 텔레포트’ 등 세 가지 전장으로 구성된다. 참여 시 경기 결과에 따라 우편으로 보상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콜로세움에 직접 참여하지 않아도 관전 및 응원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W는 콜로세움 업데이트와 함께 ‘앰버서더: 콜로세움 캐스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앰버서더’는 리니지W를 플레이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10인의 대표 크리에이터다. 이용자는 ‘콜로세움 캐스터’로 활약하는 앰버서더를 응원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매일 1회 응원하기에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인은 추첨을 통해 신규 클래스 ‘총사’ 피규어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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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리니지M ‘THE DIVINE: 빛의 심판’ 상세 콘텐츠 공개[디지털금융신문] 엔씨소프트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이 21일 ‘더 디바인(THE DIVINE): 빛의 심판’ 업데이트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 ‘THE DIVINE: 빛의 심판’은 리니지M 6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Class, 직업) ‘신성검사’ 리부트(Reboot) △최후의 1인을 가리는 투기장 ‘지구라트’ △신서버 ‘진 기르타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신성검사 클래스 이용자는 △‘세인트 카운터’의 성능을 강화하고 ‘슈퍼 아머’를 발동하는 ‘세인트 카운터(슈프림)’ △대상의 마법 방어력을 무시하며 큰 피해를 입히는 ‘인챈트 웨폰 크래쉬 Lv 3’ 등 신규 스킬과 △저지먼트 △세인트 크로스 △세인트 체이서 △아인하사드의 대리인으로 각성해 강화되는 ‘인카네이션’ 등 리뉴얼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모든 이용자는 6월 28일부터 캐릭터의 클래스를 신성검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에 참여할 수 있다. 남자 신성검사가 추가돼 성별 선택도 가능하다.‘지구라트’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투기장 형태의 콘텐츠다. 기르타스, 진 기르타스, 그림리퍼, 발록을 포함한 전 서버의 이용자가 모이는 ‘마스터 콘텐츠’로 마련됐다. 이용자는 동일한 능력치로 지구라트에 입장해, 던전 내에서 얻은 장비와 스킬북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습득한 ‘지구라트 주화’로 무기, 방어구, 스킬, 소모품 등도 구매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입장한 1000명의 이용자는 250명씩 4개의 병영으로 나뉜다. 각 병영에서 살아남은 인원은 ‘지구라트 정상’에 모여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전투를 벌인다.엔씨(NC)는 리니지M 업데이트를 기념한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6월 2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신서버 ‘진 기르타스’와 ‘기르타스’ 서버 이용자는 전용 이벤트 ‘BURNING 기르타스’ 혜택을 받는다. 모든 이용자는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구매 가능한 ‘시즌패스 SUNRISE’를 통해 ‘에이르의 신성한 보물’을 얻을 수 있다. 보물 사용 시 ‘TJ 쿠폰 - 스킬 합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리니지M은 26일 오후 8시에 업데이트 기념 생방송 ‘인사이드M - HOLY DAY’를 진행한다. 리니지M 개발진이 등장해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방송 시청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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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클라우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AR 광고 콘텐츠’[디지털금융신문] 증강 현실(AR) 콘텐츠 솔루션 SaaS 기업 하이퍼클라우드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AR 어스 세이버스(AR Earth Savers)’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이퍼클라우드는 사내 ‘깨끗한 지구 만들기’ 활동에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미션으로 구성했다. 매일 마시는 커피 일회용 컵을 텀블러로 바꾸거나, 한 끼 중 고기 메뉴를 채식으로 대체하는 등 아주 사소한 실천이다.하이퍼클라우드의 AR 어스 세이버스 캠페인에서는 단순한 AR 콘텐츠 구동이 아닌 3D 객체를 VPS 기술을 활용해 인식 대상화시켰다. 사전에 학습한 건물 외관, 기둥과 같은 3D 대상을 카메라로 인식하면 AR 광고 콘텐츠가 실행된다. 지구를 지키기 위한 미션을 완수할 때마다 푸르른 나무, 폭포 등의 자연물을 그대로 몰입감 높게 경험할 수 있다.환경 보호 OX 상식 퀴즈, 해양 동물 보호 영상 시청 등 다양한 세션을 준비해 임직원들이 직접 액티비티를 참여하고 각자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준비된 다과회는 고기 메뉴와 일회용품 포장을 최대한 배제한 건강 채식 메뉴로 구성, 캠페인 취지를 더 돋보이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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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시스템즈, 주얼리 전용 3D 프린터 출시[디지털금융신문] 쓰리디시스템즈가 해상도를 높여 디자인의 한계를 줄이고 주조 패턴 처리량이 향상돼 부품 수급 시간을 단축 시킨 주얼리용 3D 프린터를 국내에 선보인다. 3D시스템즈는 선명한 디테일과 미세한 형상의 주얼리 패턴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젯(ProJet®) MJP 2500W 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로스트 왁스 주조 공정에 사용하기 위해 비교할 수 없는 속도와 정밀도를 자랑하는 프로젯 MJP 2500W 플러스는 복잡하고 고품질의 순수한 왁스 3D 프린팅 주얼리 패턴을 생산하도록 특별히 개발됐다.프로젯 MJP 2500W 플러스는 100% 왁스 재료로 3D 프린팅해 정확하고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엣지와 매우 선명한 디테일로 미세한 형상의 주얼리 패턴을 제작할 수 있다. 비지젯(VisiJet) 왁스 재료는 결함이 없는 주조 패턴 제작을 위해 재(ash)가 전혀 함유되지 않은 표준 주조 왁스처럼 녹일 수 있다.주얼리 산업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프로젯 MJP 2500W 플러스는 몇 시간 만에 고해상도 100% 왁스 주조 패턴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고해상도 프린팅 모드를 사용하면 폴리싱 작업이 덜 필요한 동급 최고의 보드라운 순수 왁스 주조 패턴을 구현해 귀금속 폐기물을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장 복잡한 형상을 포함해 모든 주얼리 스타일을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생성, 반복 및 생산할 수 있다.수작업 폴리싱은 인력과 재료에 상당한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프로젯 MJP 2500W 플러스 3D 프린터에는 왁스 재료 소비를 늘리지 않고 Z축 해상도를 최대 2배 향상시키는 새로운 HD 프린팅 모드를 포함시켰다.그 결과 프로젯 MJP 2500W 플러스는 고품질의 표면 마감 최종 부품을 수작업으로 폴리싱할 필요성이 줄어들어 사용자는 폴리싱이 필요 없는 더 복잡한 디자인을 생산할 수 있다. 수요와 고품질 조건을 모두 충족하려면 빠른 설계 반복, 맞춤화 및 대량 생산을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프로젯 MJP 2500W 플러스는 현재의 솔루션에 비해 처리량을 최대 25%까지 높일 수 있도록 개발됐다.세계 주얼리 적층 제조 시장은 20억달러 이상으로 추산되며, 적층 제조 기술로 인해 생산성, 품질, 유연성 및 설계 자유도가 향상돼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3D시스템즈의 향상된 해상도와 생산성을 갖춘 새로운 프로젯 MJP 2500W 플러스의 혁신으로, 고객은 뛰어난 디자인 스타일을 제공하는 동시에 패턴 생산 시간과 운영 비용을 줄이고 대량 맞춤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100% 왁스 솔루션의 안정적이고 반복 가능한 주조로 사용자는 높은 처리량을 갖춘 비용 효율적인 고품질 주조 패턴을 제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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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기반 메타버스’로 MZ세대 ‘취향저격’[디지털금융신문] 실사형 버추얼휴먼/NFT 기업 도어오픈(대표 이종수)이 버추얼휴먼의 활동 영역 확장을 위해 쇼트폼 전문 MCN 스타트업 ‘키위랩’과 손잡고 버추얼휴먼' 마리'의 ‘틱톡’ 활동을 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도어오픈은 국내 셀럽들의 틱톡 채널을 성공적으로 이끈 ‘키위랩’과 협업을 통해 MZ세대를 사로잡을 ‘취향저격’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첫 케이스로 도어오픈의 버추얼휴먼 3명 중 ‘마리’가 글로벌 쇼트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다. '키위랩은' 배우 이시영을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연예인틱톡커로 선정하는데 기여했고 독특한 아이디어와 기획력으로 순발력과 센스 넘치는 콘텐츠를 선보인 결과 이시영의 틱톡 업로드 영상 평균 조회수를 1280만회에 육박하게 만들었고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1억 4천만회를 넘겼다. '틱톡'으로 첫 소통을 나서는 '마리'는 지난 11월 ‘NFT 부산’에서 모습을 처음 공개해, 당시 최초 발행 NFT 사진이 경매에서 400만원에 낙찰돼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종수 대표는 “버추얼 휴먼을 활용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창조하고, 이에 대한 유저들이 인터랙션을 하며 자유롭게 같이 놀 수 있는 ‘콘텐츠 기반 메타버스’를 지향하고 있다”며 “버추얼휴먼 ‘마리’의 틱톡 활동을 통해 소통과 퀄리티 높은 콘텐츠로 MZ 세대들의 관심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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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에셋기업 데프, NFT기반 메타버스 ‘제이알월드’ NFT로 ‘디지털 강남’ 분양[디지털금융신문] 블록체인-디지털 에셋 기업인 데프(DEFF Ltd.)는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대체불가능토큰(NFT)과 결합된 ‘가상세계 제이알월드(JRWORLD)’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카카오의 ‘클레이튼(Klaytn) 블록체인’의 대체불가능토큰(NFT)를 기반으로 ‘유니티(Unity)’의 3D/VR 엔진으로 개발되는 메타버스 ‘제이알월드(JRWORLD)’는 총 212,121 랜드(토지)에 전 세계의 유명도시 11곳의 섹터, 21개의 이동 포털, 47개의 컨텐츠 빌더가 만들어진다. 랜드(토지)는 소유권이 대체불가능토큰(NFT)로 인증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부동산 자산이다. 1차로 조성되는 섹터는 한국 서울의 강남으로, NFT로 조성된 서울 강남의 가상토지로 글로벌 최대 NFT 마켓인 래리블, 오픈씨 등의 거래장터에서 소유권을 거래할 수 있다. 메타버스 ‘제이알월드(JRWORLD)’의 디지털 부동산인 랜드(토지) 지구인 섹터는 서울 강남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중국 상하이의 난징동루, 프랑스 파리의 샹젤리제, 미국 뉴욕의 5번가 애브뉴가 조성된다. 메타버스 ‘제이알월드(JRWORLD)’의 랜드(토지)는 ‘브래쓰(BREATH)’ 암호화폐로 소유권을 구매할 수 있다. NFT 디지털부동산 랜드(토지)의 구매에 사용된 ‘브래쓰(BREATH)’는 소각된다. 메타버스 ‘제이알월드(JRWORLD)’는 사용자의 현실감을 위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채널 기업인 ‘트윌로(Twilio)’와 연계해서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안에서 현실세계와 문자 및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와 사용자가 가상현실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비햅틱(bHaptics)’의 VR 슈트를 지원한다. 특히 ‘엔비디아(Nvidia)’의 RTX계열의 그래픽카드를 완벽히 지원해 메타버스의 현실감을 사용자가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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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온더바디’ 새 모델에 배우 유인나 발탁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깨끗한 피부와 세련된 스타일로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를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뷰티 아이콘’ 배우 유인나를 바디 케어 브랜드 ‘온더바디’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 얼굴부터 바디 케어까지 책임지는 토탈 브랜드 온더바디는 유인나를 통해 다양한 ‘뷰티 팁’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내추럴 성분에 피부 개선 기능까지 갖춘 바디 케어 제품 ‘온더바디 벨먼 내추럴 스파’와 여성스럽고 건강미 넘치는 유인나의 이미지가 부합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했다. 유인나는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의 여배우로, 10대부터 중년까지 다양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유인나는 배우로서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데다 어떤 작품에서든 팔색조처럼 다채로운 매력을 뽑내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바쁜 연기생활 속에서도 투명하고 매끈한 피부와 건강미 넘치는 모습으로 자기 관리에 충실하면서 ‘뷰티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온더바디는 투명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갖고 있는 유인나와 온더바디 대표 제품인 벨먼 내추럴 스파의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며 유인나가 가진 특유의 친근함과 밝고 건강한 모습의 온더바디가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온더바디 ‘벨먼 내추럴 스파 바디워시’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 제품은 LG생활건강의 독자 개발 기술인 VMSera5™를 적용한 제품으로 샤워만으로도 피부가 투명해지는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자연 유래 스크럽 성분이 부드러운 각질 케어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각질개선 37%(1회 사용 후 일시적 효과에 한함), 바디 윤기, 바디 밝기, 바디 보습의 4가지 피부 개선 효과가 증명됐다. LG생활건강은 ‘온더바디 벨먼 내추럴 스파’의 새 모델 유인나가 참여한 TV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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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소유진, 입양대상 아기위해 분유·후원금 전달배우 소유진이 입양을 기다리는 아기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소유진은 29일 대한사회복지회를 방문해 퓨어락 분유 100캔과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하고, 영아일시보호소에서 아기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소유진은 친권포기, 유기 등 다양한 이유로 요보호 상황에 처한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입양되거나 원가정에 복귀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이날 대한사회복지회를 찾았다. 소유진은 “영유아기의 부족한 영양은 성장에 어려움을 가져온다”며 “장애나 질병이 있는 아기가 국내에 입양될 확률이 매우 낮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아기들이 건강하게 자라 하루빨리 사랑의 가정을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유진은 2013년부터 매년 연예인 봉사모임 ‘따사모(따뜻한 사람들의 모임)’와 함께 입양을 기다리는 아기들과 장애아동을 위해 자원봉사, 물품기부, 음악회 사회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2017년 우리나라의 경우 한해 요보호아동이 4121명에 달하며, 그 중 285명이 입양을 통해 새로운 가정을 만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장애나 질병이 있는 아동이 국내 입양될 확률은 전체 입양의 3.7%(2015년. 보건복지부)에 불과해 영유아기 요보호아동의 의료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한편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 전쟁고아의 복지를 위해 설립된 민간 복지기관으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아동, 미혼한부모, 장애인 및 지역사회를 위한 복지를 통해 소외이웃의 행복과 권리향상에 힘쓰고 있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영유아살리기 ‘기적을 잇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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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S24 “조진웅·류준열 주연의 독전, 개봉 첫 주 예매 1위 기록”마블의 19금 슈퍼히어로 <데드풀2>가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250만 관객을 돌파했다. 2위를 차지한 마블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누적 관객 1080만을 기록했다. 이번 주는 조진웅, 류준열 주연의 <독전>과 SF 어드벤처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가 개봉했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 <독전>이 예매율 33.7%로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독전>은 아시아를 지배하는 유령 마약 조직의 실체를 두고 펼쳐지는 독한 자들의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다.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의 슈퍼히어로 액션 영화 <데드풀2>는 예매율 30.4%로 2위를 차지했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스핀오프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는 예매율 8.6%로 3위에 올랐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예매율 4.8%로 4위를 차지했고 유아인, 스티븐 연 주연의 <버닝>은 예매율 4.4%로 5위에 올랐다. 공포 스필러 <트루스 오어 데어>는 예매율 4%로 6위를 기록했다. YES24 영화 예매 순위(<집계 기간 2018년 5월 24일~5월 30일) 1. 독전 2. 데드풀2 3.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4.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5. 버닝 6. 트루스 오어 데어 7. 케이크 메이커 8. 피터 래빗 9.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10.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차주 개봉 영화 소식 다음 주는 남규리, 이천희 주연의 <데자뷰>가 개봉한다. <데자뷰>는 차로 사람을 죽인 후 환각을 겪게 된 여자가 견디다 못해 경찰에 찾아가지만 사고가 실재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듣게 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다. 이 밖에 다코타 패닝 주연의 코미디 드라마 <스탠바이, 웬디>와 애니메이션 <꼬마영웅 바비>가 개봉할 예정이다.